인 사 말English
“함께 만드는 하나 된 아시아”, “인천을 아시아의 브뤼셀로”
‘2022 아시아경제공동체포럼’에 초대합니다.
“함께 만드는 하나된 아시아” 라는 대 주제하에 2009년 11월 2009 아시아경제공동체포럼을 시작으로 어느덧 14번째 포럼을 준비하였습니다.
21세기 아시아 시대를 맞이하여 아시아의 정체성과 향후 발전 방향 및 역내 협력과 경제공동체의 형성 등을 논의하기 위해 국내외 학자, 정관계 인사, 기업인, 젊은 대학생 등을 포함 매년 천명이 넘는 참석자들을 모시고 정치, 경제, 사회, 문화 각 분야의 주요 현안 및 이슈를 다루었습니다..
지난 13번 대회의 성공적인 개최를 바탕으로 제 14회 아시아경제공동체포럼이 '글로벌 실존적 위협: 아시아와 글로벌 경제에의 도전(Existential Global Threats : Challenges to Asia and the Global Economy)'라는 주제 하에 2022년 11월 3일에서 4일까지 2일간 인천 오라카이 송도파크 호텔에서 개최됩니다.

올해도 작년처럼 코로나 19로 인해 온라인 참여와 현장 참여를 병행하는 방식으로 포럼이 진행되며, 유튜브로 실시간 중계됩니다.
장기적으로 아시아의 지역통합체인 ‘아시아공동체’가 형성되고, 우리나라가 아시아지역통합의 허브로 자리 매김 할 수 있도록 금년도 저희 포럼에 대한 귀하의 각별한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를 기대하는 바입니다.
아시아경제공동체재단 이사장
박 제 훈 드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