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 년 위 원 회 English



 

 

 

 

안녕하세요? 청년위원회에 방문해 주신 여러분을 환영합니다.

 

저희 청년위원회는 (사)아시아경제공동체재단 산하단체로 21세기를 이끌어나갈 주역들인 청년들이 주축이 되는 아시아경제공동체 형성을 위해 2017년 6월 발족하였습니다. 저희는 현재 위원장과 부위원장 각 한 명을 포함한 총 열한명의 위원들로 구성되어 있고 청년들의 시각과 감성, 그리고 창의력을 바탕으로 향후 아시아공동체 구성에 기여하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현재 아시아의 정치적, 경제적, 문화적 상황은 급변과 불확실함의 연속입니다. 북한의 거듭된 핵 실험과 미사일 발사로 인해 동아시아의 안보상황은 점점 불안해지고 있고 미국과 영국을 필두로 시작된 신-고립주의의 확산은 지역통합과 국제적 네트워크형성을 더욱 불투명하게 만들고 있습니다. 또한 다가오는 4차산업혁명은 아시아뿐만이 아니라 전 세계적으로 경제적 지형 변화를 예고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급변하는 시대에 중요한 것은 바로 이 시대를 맞이하고 경험해 나갈 청년들이 어떻게 준비할 것인가 입니다. 이에 대한 답을 찾기 위해 저희 청년위원회를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이에 따라 저희 청년위원회가 추구하는 핵심 목표는 아시아청년들의 장기적 네트워크 구축입니다. 저희는 각국의 청년들이 자국의 이익과 배타적인 사고를 넘어서 꾸준한 교류를 통해 서로를 이해하고 지역 통합의 길로 나아가는 것이 다가오는 불확실하고 급변하는 시대를 극복하는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이를 위해서 저희 청년위원회는 모의아시아연합총회 (Model Asian Union)를 비롯해 다양한 다국적 청년 교류사업을 준비하고 있으며 지속 가능한 네트워크 구축을 통해 ‘Creating One Asia Together’란 슬로건을 현실화하고자 합니다.

 

 

향후 시대의 주역으로 자신의 세계관과 안목, 그리고 경험을 넓히고자 하는 분들에게 저희 청년위원회는 언제나 열려있습니다. 앞으로도 지속적인 관심과 격려를 부탁 드립니다. 감사합니다.